올해의 녹색상품 소비자평가단

서울 및 수도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 등 전국 5개 권역 약 20개 소비자환경단체와 400여명의 소비자가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을 위한 소비자 패널단 및 소비자 투표다능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강남서초환경연합

지역의 환경을 지키고 친환경적 생활을 위해 녹색구매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고양녹색소비자연대

녹색소비, 녹색살림, 녹색나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작은 실천을 바탕으로 친환경적인 소비자운동을 전개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부산)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대안을 시민에게 보급하기 위한 단체로 학계, 기업, 전문가, 시민 운동가 등의 네트워크 조직이 6년간 전문적 활동을 전개해 온 단체입니다.

녹색미래

환경운동단체인 녹색미래는 시민들과 함께 우리 현실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대안들을 찾고 이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함께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존하고 인간다운 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전녹색소비자연대

녹색소비자연대는 지구촌 경제시대를 맞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함께 환경적인 새로운 생활양식을 확립해 가는 운동단체입니다.

미래소비자행동

미래소비자행동은 책임 있는 생활을 지향하고자 미래를 생각하며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

부사나녹색구매지원센터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부산광역시가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설치한 단체로 '녹색제품'을 전시/홍보, 교육, 모니터링등의 사업 통하여 지속가능한 소비의 촉진과 녹색소비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YMCA

1962년 재활용 폐품수집운동을 시작으로 환경운동을 시작했으며, 현재에는 생명감수성과 공동체 의식기르기, 쓰레기 제로화 운동, 자원재활용과 에너지절약운동을 통해 생활양식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지구촌경제시대를 맞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기위해 소비자들과 함께 환경적인 생활습관인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입니다. 저희 녹색소비자연대는 녹색살림/녹색자치 형성을 목표로 녹색권리운동, 녹색살림운동, 녹색자치운동, 녹색사회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녹색도시 안산을 꿈꾸며 친환경상품센터와 연계하여 녹색제품홍보, 보급 활동을 전개함으로서 전국 최고의 녹색의 도시기반을 만들고자 합니다.

전국녹색가게 운동협의회

자원 순환형 지역사회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재사용, 재활용 활동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창원YMCA

지속가능한 창원을 만들기 위해 환경교육, 신재생에너지보급, 청소년육성, 마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

The 초록, 느린것이 건강하다! 천천히 느리게 소박하게, 환경 친화적 라이프 스타일.

녹색살림을 위한 생활인들의 작은 실천 "천안녹색소비자연대"입니다.

평택녹색소비자연대

평택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의 권리 및 이익 증진과 더불어 후대에게 물려줄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소비생활을 정착시키기 위한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푸른 내일을 여는 여성들

자원봉사와 환경실천을 바탕으로 재사용운동을 펼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생활문화와 나눔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는 소비자피해구제, 소비자교육, 실태조사 등 지속가능한 소비생활을 위한 소비자전문단체입니다.

화성YMCA

생명, 평화, 지역공동체만들기 운동을 위해 자원순환과 재사용을 위한 '재활용나눔장터', 시민참여형 생태공원만들기 및 생태교육활동, 지역사회 복지운동, 청소년운동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